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 입니다.
[패션비즈니스학과] 2019학년도 재학생 후기 공모전- 정현 학우
2019.10.01
1807
Q1. 자기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저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에 올해 3학년으로 편입한 정현이라고 합니다.
Q2.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에 입학하게 된 계기는?
A.현재 의류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패션에 대해서 이론적으로 좀 더 깊이 있게 공부하고 싶어서 패션 관련 강의들을 찾아보다가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Q3. 관심분야와 졸업 후 향후 희망하는 진로는?
A. 디지털 패션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스마트 패션비즈니스 트랙 쪽의 로드맵에 관심이 있습니다. 하지만 패션쪽으로는 디지털 외에도 다 관심이 있어서 소재학이나 색채학 같은 기초 과목을 포함하여 가능한
많은 전공과목을 들을 계획입니다. 향후에는 이를 바탕으로 현재 하고있는 일에 추가적으로 디지털 패션 관련 업무를 해보고 싶습니다.
Q4.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의 좋은 점은? 친구에게 학과를 추천할 때 하고 싶은 말?
A. 저는 아무래도 직장을 다니고 있고 주거지도 가깝지 않은 점 때문에 오프라인 수업에 많은 제약과 부담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강의와 시험을 100% 온라인으로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또 이러한 장점과는 모순되게도 온라인 강의만으로는 면대면 수업과는 다르기 때문에 학습이나 이해하는 측면에서 한계들이 생기기 마련인데 이 부분은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보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수강하는 과목들 이외에도 학회 형식의 동아리들과 외부 초빙 강의 등 알차고 유익한 배움의 장이 많아서 열심히 참여만 할 수 있다면 배울 기회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모다홀릭이라는 컬러동아리를 통해 컬러에 대해 깊이 있는 공부를 하고 있고, 패턴 실습을 통해 의복 패턴 제작에 대해 배워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좋은 점은 패션비즈니스학과의
뛰어난 교수님들이 열정적으로 학생들을 위해 노력해 주셔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Q5.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 교수님들한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요?
A. 주말과 밤낮을 안 가리고 라이브 강의나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주시고 늘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저도 더 열심히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6. 지난 봄 학기 혹은 작년 가을학기에 수강한 수업들 중에 인상 깊었던 수업이나, 후배에게 추천하고 싶은 수업이 있다면 수업수강 후기 작성 부탁드립니다.
- 서양복식사
서양사의 흐름과 복식의 역사를 같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 그리스 로마를 거쳐 중세 근세 현대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서양복식 역사의 흐름은 패션의 기본이 되므로 필수 과목이라 생각되고 교양을 쌓는다는 측면에서도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거의 패션이 현대에 어떻게 응용이 되고 있으며 시대를 대표하는 패션 아이콘과 디자이너들에 대해 배우면서 앞으로의 패션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강의와 더불어 매주 라이브 강의를 통해 복습을 하면서 더 잘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전공이라도 추천할 수 있는 재미있는 강의입니다.
- 디지털 리테일링(창업과 경영)
디지털 상에서의 패션상품 유통을 위한 창업 및 운영에 필요한 실무를 학습하는 강의입니다. 디지털이 필수로 가는 요즘 시대에 잘 부합하는 과목이라 생각합니다. 이 강의는 실제 창업 혹은 온라인 MD들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지식전달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수업에서도 학문적인 것을 떠나서 실제로 지금 당장 시대가 원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좋은 조언들을 많이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 소재학
소재에 대한 전반적인 성질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천염섬유부터 인조섬유까지 다양한 섬유들의 공학적인 특성 및 성질들, 염색가공 및 패션디자이너와 소재, 패션이미지와 소재 등등 소재의 활용, 취급시 주의사항 등 소재의 이해를 통하여 상품 기획에서 소재의 중요성에 대해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 지식이 없는 경우에는 이론이 조금 많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반복적으로 학습하면서 금방 익숙해졌습니다. 학점도 잘 주시는 편이고 소재는 패션에서 필수적인 과목이라 생각합니다.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소재에 대해 직접 체험도 해볼 수 있었고, 교수님께서 라이브 강의를 통해 공부를 많이 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좋았습니다.
- 패션디자인
패션에 대해 전반적인 기본 지식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패션디자인의 원리 요소에서부터 다양한 발상에 이르기까지 상품기획의 결과물인 디자인을 이해할 수 있는 눈을 키워주는 강의입니다. 수강하면서 패션에 대해 심도 있게 관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역시 학점도 잘 주시고, 패션에서 필수적인 과목이라 생각합니다. 교수님께서 라이브 강의를 통해 공부를 많이 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좋았습니다.
- 색채학
색채에 대해 제대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빛과색, 표색계, 조색과 배색, 색채 심리 등등 색채에 대해 기초부터 심도까지 이론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색채는 소재와 더불어 패션에서 필수적인 과목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여지는 결과물을 얻고 싶다면 컬러리스트 자격증을 갖출 수 있는 기본이 되는 강의입니다. 초반의 색 체계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뒤로 갈수록 쉽고 재미있었습니다.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조색도 해볼 수 있었고, 학습에서는 라이브강의의 복습 퀴즈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Q7. 끝으로 미래 후배에게 한마디?!!
A. 저는 사실 몇 년 전에도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에 입학을 해서 공부를 하려다가 입학을 포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일을 하면서 공부를 병행하는데 부담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 뒤늦게 입학해서 즐겁게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입학을 망설이는 분이 있다면 공부에 대해 부담을 갖지 말고 시작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루 더 빨리 시작하면 하루 더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시험기간에는 조금 정신없고 바쁘기도 했지만 한 학기 동안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학교의 특성상 다양한 나이의 다양한 학생들이 함께 배우고 있습니다. 패션에 관심이 있고 패션에 대해 배우고 싶다면
나이나 기초지식이나 현재의 직업 등등에 대해 걱정하지 마시고 배우러 오세요. 훌륭한 교수님들, 좋은 학우들과 함께 더 많이 발전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