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 입니다.
홍지수학우 인터뷰
2017.06.01
15076
안녕하세요~
2015학년도 2월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를 졸업한 홍지수 입니다.
먼저 무사히 졸업을 하고, 이렇게 글을 남길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제 글이 학교생활하시는 학우분들께 혹은 입학을 생각중이신 많은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글을 썼습니다. 저희 학교엔 학업과 일을 병행하시는 학우분들이 거의 대부분일 것입니다.
저 또한 스타일리스트로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일을 하다보니 학문적으로 많이 부족함을 느꼈고, 보다 이론적인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학교를 알아보던 차 사이버대학교에 진학하면 직장 경력을 쌓음과 동시에 학업을 병행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습니다.뿐만 아니라 4년제대학 학사학위를 3년 안에도 (조기졸업을 통해) 취득할 수 있다는 점에 끌려3년만에 조기졸업을 목표로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학교를 다니는 기간만이라도 학교를 우선순위로 생각하며 학교생활을 하였습니다.
물론 학업과 일을 병행하면서 과제하랴 시험 보랴 매우 힘들었지만,, 이제 와서 생각해보니 함께 해낸 것만으로 뿌듯합니다
벌써 3년이나 지났지만, 제가 처음 참석한 입학식 행사가 기억이 납니다.
처음 학교에 가는거라 많이 떨리고, 적응을 못할까봐 걱정도 많이 하면서 입학식 행사에 참석 하였습니다.
저는 처음에 패션비즈니스학과이기에 패션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들만 계실거라고 생각했는데, 패션업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시는 분들도 게셔서 잘 알지 못했던 정보도 알게 되고, 공유하며 다양한 연령층의 학우분들도 만나게 되고, 전체적인 학과 분위기 또한 마음에 들어서 꾸준히 학과 행사에 참여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학과생활 하면서 임원으로 활동도 하고, 조기졸업이라는 목표도 이루고, 학교를 다니면서 정말 많은것을 배우고, 얻어간다고 생각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에 진학함으로 인해 다른 곳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소중한 인연들을 많이 만들 수 있어서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