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 입니다.
[세종 디지털 마케팅] #6
2019.11.20
2079
김재윤 학우
한국인삼공사 해외사업팀
Q 1. 자신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인삼공사에서 해외 비즈니스를 하는 김재윤이라고 합니다. 중국 시장과 동남아 시장에서 건강 기능 식품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현지 소비자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홍보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2. 세종사이버대 디지털 마케팅학과에 입학하게 된 계기는?
동남아 시장은 홍삼의 인지도가 낮어 다양한 소셜 미디어로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좀더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상황에서 우연히 세종대 디지털 마케팅 학과가 있다는 사실을 접하고 바로 입학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학과 과정이 매우 실무적으로 구성되어 있고 실전 경험이 풍부한 교수님들이 계셔서 현업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Q 3. 디지털 마케팅학과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공부할 수 있다는 점과 실전 위주의 강의로 바로 현업에 적용하여 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오프라인 강좌를 통해서도 업계의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Q 4. 디지털 마케팅을 공부한 것이 개인의 경력이나 미래에 어떤 점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졸업 후 직장 생활을 해외에서 많이 하다 보니 재충전의 기회가 없었는데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충분히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성취감을 느낍니다. 개인적으로 중국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오랜 기간 직장 생활을 했는데 조금씩 한계를 느끼던 차에, 이런 배움이 기회를 갖게 되었고, 향후 개인적인 경력 관리에 있어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분야에서 경쟁력을 더욱 제고하여 성취감 있는 직장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