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서비스경영학과
인터넷으로 요리를 배울 수 있을까?
온라인에서 배우고 오프라인에서 만들어보는
요리와 식음료 세계의 모든 것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인터넷으로 요리를 배울 수 있을까?
온라인에서 배우고 오프라인에서 만들어보는
요리와 식음료 세계의 모든 것
공지사항 더보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오프라인 실습 수업 신청 및 실습비 납부 안내
2024학년도 가을학기 오프라인 실습 수업 신청 및 실습비 납부 안내 2024학년도 가을학기 오프라인 실습 수업 신청 및 실습비 납부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오프라인 실습 수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우님께서는 반드시 수강 신청 및 등록금 납부 기간 중에 오프라인 실습 수업 신청 및 실습비 납부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2024년 가을 학기 수강 신청 / 변경 및 등록금 납부 일정 ⊙ 1차 신·편입생 : 2024년 7월 30일(화) ~ 8월 8일(목) ⊙ 2차 신·편입생: 2024년 8월 29일(목) ~ 9월 4일(수) ⊙ 재학생 : 2024년 7월 30일(화) ~ 8월 8일(목) ※ 수강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사 공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학년도 가을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안내] 바로가기 [2022학년도 봄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안내] 바로가기 ■ 오프라인 실습 수업 신청 대상자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전공 및 복수전공 학생 중 아래 교과목 수강신청자 ※ 타 학과 학생은 오프라인 실습수업 신청 불가 (온라인수업 수강신청만 가능) ■ 2024 가을학기 오프라인 실습수업 교과목 및 실습비 유러피언조리실습: 50,000원 전통한국음식실습: 50,000원 제과실습: 30,000원 한국전통디저트: 50,000원 커피지도자코칭: 50,000원 술빚기: 50,000원 바리스타실습: 30,000원 카페와디저트의이해: 50,000원 와인과비즈니스: 50,000원 프랑스와인의이해: 50,000원 ※ 오프라인 실습 수업은 선택 사항이므로, 오프라인 실습 수업 신청을 원하지 않을 경우, 온라인 수업만 신청하여 수강 할 수 있습니다. ■ 실습비 납부 방법 등록금 납부 시 수업료와 함께 납부 ※ 등록금 납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사 공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학년도 가을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안내] 바로가기 [2022학년도 봄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안내] 바로가기 ■ 유의사항 ⊙ 성적우수장학금, 국가장학금 등으로 수업료를 면제 받아도 실습비는 별개이므로 오프라인 실습 수업에 참여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납부해야 합니다. ⊙ 실습비 납부 이후, 개인 사정 등으로 실습 참여가 불가능하여 환불을 원하는 경우, 반드시 실습조교실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실습비 환불은 수강신청 변경 기간 마감 전까지만 가능하며, 수강신청 변경 기간 마감 이후에는 실습비 환불이 불가능하오니 수강신청 시 신중하게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변경기간 : 2024년 8월 29일(목) ~ 9월 4일(수) ⊙ 등록금 납부 기간 이후 실습비를 납부하고자 할 경우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표 계좌로 납부하시고 납부 시 반드시 띄어쓰기 없이 본인의 학번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표 계좌 문의 : 02-2218-8491 ■ 문의 ☎ 학과조교실 : 02-2204-8632 ☎ 실습조교실 : 02-2218-8491
2024학년도 봄 학기 개설과목별 시험유형 및 온라인시험 일정 안내
2024학년도 봄학기 개설과목별 중간/기말고사 시험유형 및 온라인시험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수강신청 등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2024학년도 봄학기 온라인 시험일정 (2024학년도 봄학기 시험 유형 및 시험 일정 엑셀파일 확인하기 <- 클릭) 가. 중간고사 : 2024.04.15(월) ~ 04.21(일) 나. 기말고사 : 2024.06.10(월) ~ 06.16(일) 다. 개설과목별 시험유형 및 중간/기말고사 온라인시험 상세 일정은 첨부파일 참고 바랍니다. 2. 유의사항 가. 온라인시험이 없는 교과목은 과제물로 대체하거나 수시시험(퀴즈) 등으로 진행될 수 있으니, 해당 교과목 수업계획서 및 개강 후 과목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중간/기말고사 온라인시험 일정은 변경되지 않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과목별 답안작성 가능시간은 중간/기말고사 시험응시 안내 시 별도 공지 예정입니다. ※ 2024-02-21 봄학기 폐강과목 반영 ( 관련공지 : https://url.kr/s4bmqz ) [문의] 02-2204-8000
2024학년도 봄 학기 Live강의실 참여 안내
본교는 교수자와 학생들간의 적극적인 소통을 활성화하고 학우 여러분의 수업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강의실별로 Live강의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Live강의실 참여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학우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2024학년도 봄학기 Live강의실 운영 기간 : 2024.03.11.(월) ~ 06.09.(일) [2주 ~14주차] ※ 개강 1주차 및 중간/기말고사 기간에는 Live강의실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2. Live강의실 운영 스케줄 : 각 강의실별 Live강의실 운영시간 확인 3. Live강의실 입장방법 - ZOOM(줌) 입장방법 [강의실] → [Live강의실] → [Live강의실 참여] 버튼 클릭 후 입장 - ZEP(메타버스 캠퍼스) 입장방법 강의실 -> 학습활동 -> 강의 보조 자료 -> 웹페이지 링크 클릭 후 메타버스로 이동 4. 기타 가. Live강의실 참여도는 성적평가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나. Live강의실 매뉴얼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02-2204-8000 교무연구처장
2024학년도 봄학기 개강 및 출석인정기간 안내
2024학년도 봄학기 개강 및 출석인정기간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아 래 - 1. 개강 일시 : 2024.03.04.(월) 0시 2. 공동인증서(외 지문인증, PIN인증 포함) 로그인 안내 가. 정책근거 : 교육과학기술부 고시제2008-93호(2008.04.22.) [원격교육설비기준] 사이버대학은 학생 자신에 대한 인증과 강의 수강에 대한 출결 및 시험관리 등을 위하여 서버에서학생의 신분을 인식하여 대리출석과 부정시험을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예: 지문인식, 홍채인식, SMS인증, PKI인증시스템 등) 나. 로그인 방식별 시스템 이용 범위 1) 일반로그인(ID/PW이용): 모든 학생서비스 이용 가능, 강의출석처리, 수강 및 시험응시 불가 2) 공동인증서, 지문인증, PIN인증 중 선택하여 로그인 : 모든 학생서비스 이용 가능, 강의출석 및 시험응시가능 3. 주요 학사 일정 안내 가. 개 강 : 03.04.(월) 나. 중간고사 : 04.15.(월) ~ 04.21.(일) 다. 기말고사 : 06.10.(월) ~ 06.16.(일) 라. 종 강 : 06.16.(일) ※ 출석 및 진도체크는 2024.06.16.(일) 23:59분 까지만 가능함 ※ 상기의 일정은 학내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함 ※ 개설과목별 시험유형 및 온라인시험 일정 안내 https://bit.ly/3wtXVW2 4. 2024-봄학기 출석관련 안내 가. 주차별 강의 시작일 : 매 주 월요일 0시에 주차별로 시작됨 나. 주차별 정상출석인정 학습기간 - 매 주차 강의시작 후 2주 안에 공동인증서, 지문인증, PIN인증 중하나를 선택하여 로그인 후 강의보기 클릭 시 정상출석으로 인정됨 - 정상출석인정 기간 이후에는 지각처리되며 출석점수 1/2만 인정됨 - 출석률이 전체 강의의 75%미만인 경우 성적평가(시험 및 과제성적등)와 관계없이 F학점 처리됨 <출석 인정 기준> 출석시기 강의시간 출석표시 인정기간(2주) 내 수강 50% 이상 수강 출석 50% 미만 결석 인정기간(2주) 이후 수강 50% 이상 수강 지각 50% 미만 결석 <모바일 수강 인정> 구분 출석인정 학습시간 모바일강의 O O <주차별 출석 인정 기간> 주차 강의시작일~정상출석 인정일 비고 1주차 03.04(월) ~ 03.17(일) 2주차 03.11(월) ~ 03.24일) 3주차 03.18(월) ~ 03.31일) 4주차 03.25(월) ~ 04.07(일) 5주차 04.01(월) ~ 04.14(일) 6주차 04.08(월) ~ 04.21(일) 7주차 04.15(월) ~ 04.21(일) 중간고사 8주차 04.22(월) ~ 05.05(일) 9주차 04.29(월) ~ 05.12(일) 10주차 05.06(월) ~ 05.19(일) 11주차 05.13(월) ~ 05.26(일) 12주차 05.20(월) ~ 06.02(일) 13주차 05.27(월) ~ 06.09(일) 14주차 06.03(월) ~ 06.16(일) 15주차 06.10(월) ~ 06.16(일) 기말고사 교 무 연 구 처 장
2024학년도 봄 학기 오프라인 실습 수업 신청 및 실습비 납부 안내
2024학년도 봄 학기 오프라인 실습 수업 신청 및 실습비 납부 안내 2024학년도 봄 학기 오프라인 실습 수업 신청 및 실습비 납부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오프라인 실습 수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우님께서는 반드시 수강 신청 및 등록금 납부 기간 중에 오프라인 실습 수업 신청 및 실습비 납부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2024년 봄 학기 수강 신청 / 변경 및 등록금 납부 일정 ⊙ 1차 신·편입생 : 2024년 1월 30일(화) ~ 2월 7일(수) ⊙ 2차 신·편입생 : 2024년 2월 29일(목) ~ 3월 7일(목) ⊙ 재학생 : 2024년 1월 30일(화) ~ 2월 7일(수) ※ 수강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사 공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학년도 봄 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안내] 바로가기 [2022학년도 봄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안내] 바로가기 ■ 오프라인 실습 수업 신청 대상자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전공 및 복수전공 학생 중 아래 교과목 수강신청자 ※ 타 학과 학생은 오프라인 실습수업 신청 불가 (온라인수업 수강신청만 가능) ■ 2023 가을학기 오프라인 실습수업 교과목 및 실습비 ■ 2024 봄 학기 오프라인 실습수업 교과목 및 실습비 베이커리실습: 30,000원 한국음식기초실습: 50,000원 한식의 오미: 50,000원 서양조리기초실습: 50,000원 커피의 이해: 30,000원 스페셜티커피와로스팅: 30,000원 일본술과사케소믈리에: 50,000원 한국전통주의이해: 50,000원 ※ 오프라인 실습 수업은 선택 사항이므로, 오프라인 실습 수업 신청을 원하지 않을 경우, 온라인 수업만 신청하여 수강 할 수 있습니다. ■ 실습비 납부 방법 등록금 납부 시 수업료와 함께 납부 ※ 등록금 납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사 공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학년도 봄 학기 수강 신청 및 등록금 납부 안내] 바로가기 [2022학년도 봄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안내] 바로가기 ■ 유의사항 ⊙ 성적우수장학금, 국가장학금 등으로 수업료를 면제 받아도 실습비는 별개이므로 오프라인 실습 수업에 참여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납부해야 합니다. ⊙ 실습비 납부 이후, 개인 사정 등으로 실습 참여가 불가능하여 환불을 원하는 경우, 반드시 실습조교실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실습비 환불은 수강신청 변경 기간 마감 전까지만 가능하며, 수강신청 변경 기간 마감 이후에는 실습비 환불이 불가능하오니 수강신청 시 신중하게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변경기간 : 2024년 2월 29일(목) ~ 3월 7일(목) ⊙ 등록금 납부 기간 이후 실습비를 납부하고자 할 경우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표 계좌로 납부하시고 납부 시 반드시 띄어쓰기 없이 본인의 학번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표 계좌 문의 : 02-2218-8491 ■ 문의 ☎ 학과조교실 : 02-2204-8632 ☎ 실습조교실 : 02-2218-8491
학과활동더보기
SN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