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멘토링

차별없는 학습 환경을 넘어 효과적인 교육을 연구, 실천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

장애학생멘토링

사업소개

  • print
  • sns

사업개요

본교에서는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2011학년도 2학기부터 계속적으로 멘토링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학생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대상

  •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멘토)
  • 세종사이버대학교 장애학생
멘토링 대상구분, 대상인원, 역할, 비고 로 구성된 멘토링 대상을 안내하는 표
구분 대상인원 역할 비고
주관교수 1
  • 사업관련 조언, 지도
  • 우수멘토링 시상
장애학생지원센터장
멘토 00
  • 온라인 대학생활 경험 전수
  • 멘티의 학교생활 적응 지원
학기별 선발 기준을 충족하는 재학생(학기별 홈페이지 공지)
행정지원 1
  • 사업 모니터링/관리 및 보고
장애학생지원센터

사업 추진목표

멘토링 사업 추진목표정책방향, 비고 로 구성된 멘토링 사업 추진목표에 대해 안내하는 표
정책방향 비고
멘토 자존감 부여
  • 사업관련 조언, 지도
  • 우수멘토링 시상
적극적인 홍보 방안
  • 학교 홈페이지 공고 및 SMS 전송
  • 학과별, 소모임 홈페이지 공고 요청
멘티의 요구에 부합하는 매칭
  • 같은 학과 우선의 매칭
  • 일방적인 매칭이 아닌 멘토-멘티 모두 만족스러운 매칭이 되도록 실시
멘토-멘티 지속적인 지원/관리
  • 행사 중심의 교육에서 탈피하여 멘토-멘티 간 유대감 형성
  • 학기 2회 멘토회의를 통한 정보 및 경험 공유
  • 매달 활동보고서 취합 및 개선사항 파악
  • 그에 따른 개선책 마련 및 시행
수요자 중심(멘티) 시스템 구축
  • 장애학생지원센터의 활성화를 통한 멘티/멘토와의 상시 교류
  • 활동보고서 바탕으로 종합의견 보고 (장애학생특별지원위원회)
  • 위원회에서 심의 후 정책방향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