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 식음료서비스, 관광레저 분야의
최고의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하는 인재 교육의 산실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호텔, 식음료서비스, 관광레저 분야의
최고의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하는 인재 교육의 산실
공지사항 더보기
2024학년도 봄학기 수강포기 신청 안내(2024.05.07~05.16)
2024학년도 봄학기 수강포기 신청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수강포기 희망자는 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수강포기란? • 학기 중 수강 과목에 대하여 매 학기 정해진 기간에 학점을 미리 포기하는 것입니다. • 수강포기 후에도 수업은 종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 수강포기한 과목은 성적이 부여되지 않으며, 수업료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정해진 기간 외에는 수강포기 신청이 절대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안내드리는 일정 및 유의사항을 참고하시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기간 : 2024.05.07.(화) ~ 05.16.(목) 2. 신청방법 : [로그인] → [New온라인 강의실(대학)] → [학생서비스] → [수강신청] → [수강포기신청] → 해당 과목 수강포기 신청 3. 유의사항 ① 수강 포기 후 잔여학점이 기준학점(6학점) 미만인 경우 신청 불가함 ② 본교 재학생이 타 대학 학점교류 과목을 수강하는 경우 수강포기 신청 가능함 ③ 수강포기한 과목의 수업료는 환불되지 않음 ④ 수강포기한 과목은 성적이 부여되지 않음(성적표 상 기재되지 않음) ⑤ 수강포기한 과목은 해당 학기 종강일까지만 강의 수강(강의수강 및 자료 다운로드)이 가능하며, 시험응시, 과제제출 등 강의실 내 활동에서 제외됨 ⑥ 수강포기 승인 후 어떠한 사유라도 복원 불가 ⑦ 수강포기 승인은 기간 이후 일괄처리 되며, 승인완료 후 문자안내 예정 ⑧ 수강포기 과목은 종강 이후 무한복습 대상과목에 해당되지 않음 [관련문의] 02-2204-8000
[행사] AI 튜터 활용 후기 이벤트 안내
재학생 여러분들의 다양한 AI 튜터 활용 경험을 공유해 주세요.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에게 5,000원권 커피 쿠폰을 보내드립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행사기간 : 2024년 4월 29일(월) ~ 5월 12일(일) 24:00 2. 참여방법 : 각 과목별로 탑재되어 있는 AI 튜터 활용 경험 공유 (수업내용 이해, 과제 작성, 시험 준비 등) 3. 작성내용 : 학번 / 과목명 / 활용내용 및 소감 / 관련이미지 (1장) 4. 작성 게시판 링크 : http://m.site.naver.com/1mpez 5. 관련문의 : 02-2204-8000
2024학년도 봄학기 중간고사 온라인 응시 안내
2024학년도 봄학기 중간고사 온라인시험 응시를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 아 래 - 1. 2024학년도 봄학기 중간고사 온라인시험 : 2024.04.15.(월) ~ 04.21.(일) [2024-봄학기 중간고사 온라인시험 응시일정표 클릭] 가. 과목별 응시일 및 답안작성시간, 시험지 공개 옵션은 첨부된 응시일정표 파일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나. 온라인시험 응시를 위해서는 공동인증/네이버인증or지문인증/PIN인증 중 1가지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인증예외신청은 하단 5번 참조) 다. 시험응시는 PC(데스크탑, 노트북)에서만 가능하며, 모바일 기기(태블릿, 스마트폰 등)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라. 장애학우님들의 경우 답안작성시간이 2배로 자동 연장됩니다. 단, 본교 시스템에 장애학우님으로 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마. 봄학기 중간고사 온라인시험 미응시자 추가시험 안내 (관련 공지 안내 바로가기 클릭) 바. 봄학기 중간고사 과목별 시험응시 결과 안내 1) 본 시험 응시자 - 시험점수 확인 : 시험 익일 12시 공개 - 시험지 확인 : 04월 26일 (금) 12시 공개 ( 과목별 시험지 공개 여부로 확인 ) 2) 추가시험 응시자 - 시험 점수 및 시험지 확인 : 04월 26일 (금) 12시 공개 (과목별 시험지 공개 여부로 확인) ※ 시험지 공개는 05월 02일(목) 오후 12:00 까지 입니다. 이후에는 시험지가 비노출로 전환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온라인시험 응시방법 (첨부된 매뉴얼 참조) 가. [로그인] → [온라인시험] → [오늘의 시험] → [해당과목 시험응시] - 온라인시험 응시 서약서 내용을 읽고 확인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 회사나 도서관,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시험응시를 하실 경우 중복IP체크 화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내용을 읽고 확인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나. [응시]를 클릭하면 바로 시험지가 열리게 됩니다. 답안작성가능시간 동안 답안을 작성하시고, [시험종료]를 클릭하십시오. 다. 본인이 작성한 답안을 최종 확인 후, [시험종료]를 다시 한 번 클릭하면 응시가 종료됩니다. 라. 답안작성시간을 모두 소진하였을 경우, 시험은 자동종료 됩니다. 자동종료 전 선택한 답안은 모두 정상적으로 전송됩니다. 3. 온라인 시험 부정행위 금지 안내 본교는 교육부 및 감사원 지침에 따라 온라인 시험 부정행위에 대해서 철저히 감독·관리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출문제 공유 및 시험 답안 정보공유 같은 부정행위를 한 경우 학칙시행세칙 제18조에 의거, 부정행위 적발 시에는 해당 과목의 성적을 F로 처리합니다. 시험응시 중에는 절대 부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모의테스트 응시 가. 모의테스트는 온라인시험사이트에서 상시 진행 가능합니다. 나. 참여방법 : [로그인] → [온라인시험] → [모의테스트 바로가기] 본시험을 응시할 때 사용하실 PC에서 모의테스트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공동인증서 로그인 예외 신청서 제출 가. 본교 온라인시험은 반드시 공동인증/네이버인증/지문인증/PIN인증 중 1가지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셔야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공동인증 로그인이 불가능 하실 경우, 본 공지에 첨부된 온라인시험 공동인증 로그인 예외 신청서를 작성 및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신청방법 :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 ※ 이메일 : haksa@sjcu.ac.kr ※ 팩 스 : 02-2204-8606 다. 학기 초 공동인증 예외신청을 하신 학우님들께서는 시험사이트에도 동일하게 연동되오니 별도로 신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6. 주의사항 및 사전 참고사항 가. 본시험을 응시하실 때, 반드시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에서 시험에 응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핫스팟, 테더링 등 불안정한 환경에서 응시를 하실 경우, 답안전송에 실패하거나, 시험지 로딩이 불가능하거나, 시험 응시 도중 접속이 끊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 시험기간 중 상담가능 시간은 9시부터 24시까지입니다. 시험응시 도중 답안전송실패, 접속끊김 등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아래 일반문의 전화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일반문의] 02-2204-8000
2024학년도 봄학기 중간고사 온라인시험 미응시자 추가시험 안내
2024학년도 봄학기 중간고사 미응시자에 대한 추가시험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학습 계획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추가시험 가. 대 상 : 정규 시험기간 내 시험응시를 하지 못한 학생 나. 추가시험 기간 : 2024년 04월 23일(화) 00:00 ~ 04월 25일(목) 23:59:59 다. 점수인정 : 30%의 감점 적용 ※ 질병 등 부득이한 사유로 시험을 응시 못한 경우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미응시사유서를 제출하면 담당 교수의 승인을 통해 취득점수의 100%를 인정받는 추가시험 기회를 받을 수 있음. 2. 미응시사유서 제출 가. 대 상 : 시험 미응시자 중 제출서류에 대한 객관적 증빙이 가능한 학생 나. 미응시사유서 신청 기간 : 2024년 04월 09일(화) ~ 04월 21일(일) ※ 기간 외 신청 불가 다. 제출방법 : [로그인] → [온라인시험] → [HelpDesk] → [미응시사유서] ※ 미응시사유서 제출은 되도록 PC에서 작성 해 주시고 모바일 작성 시 온라인 시험사이트 접속은 포털 사이트 앱(네이버, 다음 등)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 검색 > 학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접근이 안되니 미응시사유서 작성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미응시사유에 대한 제출 증빙 서류 안내 연번 구분 제출서류 1 본인입원 입원확인서 2 직계가족 사망 병원 발행 확인서 3 군입대 입영 영장 사본 4 훈련, 근무, 출장 훈련, 근무, 출장 증빙서류 (부서장 이상 직인/서명, 본인이름이기재되어있는 근무 스케쥴 표, 본인이름이 기재 되어있는 비행기표 등 근무확인이 가능한 증빙서류 ) 5 출산 출산 증명/증빙 서류 6 본인 혼인 청첩장 등 증빙서류 7 기타 신청서 작성(붙임파일 작성해서 첨부) ※ (1번 ~ 6번 : 온라인 시험사이트 미응시사유서 및 증빙서류 첨부) (7번 : [양식]미응시 사유서 파일을 첨부) 3. 기타 안내 사항 가. 증빙서류 없이 신청된 미응시 사유서는 30% 감점 추가시험(반려) 처리 됨 나.증빙서류 제출이 있어도 교수자가 합당하다고 판단하지 않을 경우 30% 감점 추가시험 (반려)될 수 있음 다. 추가시험과 미응시사유서 제출 이외 미응시에 대한 별도의 구제 처리는 없음 라. 미응시사유서 승인이 된 경우에도 추가시험 기간 내 반드시 시험응시를 해야 함 [문의] 02-2204-8000
2024학년도 봄학기 창의학습공동체 시행 안내
2024학년도 봄학기 창의학습공동체를 아래와 같이 진행하오니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참여대상 : 세종사이버대학교 봄학기 재학생 2. 운영계획서 제출기한 : 2024. 03. 21.(목) ~ 2024. 03. 29.(금) * 학습공동체 운영기간 : 2024. 03. 25.(월) ~ 2024. 06. 28.(금) * 결과보고서 제출기간 : 2024. 07. 01.(월) ~ 2024. 07. 05.(금) 3. 운영요건 가. 전공 관련 주제 (전공 관련 공모전, 전공 스터디 등) 나. 5인 이상 참여, 4주 이상 활동 가능한 주제 (최대 12주 이내) 다. 온라인 툴을 활용하여 진행 가능한 주제 (zoom, webex, google hangout 등) 4. 운영계획서 양식 : 붙임 파일 참조 5. 운영계획서 제출 : 본인 소속 학과에 문의 후 제출 * 연락처 링크 : 바로가기 6. 기타 가. 학습공동체 개설 프로그램은 추후 두드림 그룹비교과에서 확인 가능 <학생역량통합관리시스템(두드림비교과프로그램) - 비교과프로그램 - 그룹비교과 - 학습공동체> 나. 우수 학습공동체에 대해서 시상 예정 * 운영요건을 충족한 공동체 중 선발 다. 2023 가을학기 학습공동체 결과보고서를 제출한 공동체는 2024 봄학기 운영 원하실 경우 봄학기 기간 내 운영으로 재신청 필수 7. 문의 : 본인 소속 학과 (연락처 : 바로가기)
학과활동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