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2024학년도 겨울학기 온라인시험 응시 안내 및 미응시 사유서 신청 안내
2024.12.20
150
2024학년도 겨울학기 온라인시험 응시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2024학년도 겨울학기 온라인시험 일정
가. 중간고사 : 2024년 12월 27일(금) 9:00 ~ 23:59:59
나. 기말고사 : 2025년 01월 10일(금) 9:00 ~ 23:59:59
※ 중간/기말고사 온라인시험 일정표에 없는 교과목은 시험없음 또는 과제로 대체하는 과목이오니 수업계획서 및 강의실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동인증/네이버인증/지문인증/PIN인증으로 로그인 할 경우에만 온라인 시험응시가 가능합니다.
(시험한정 공동인증서예외신청은 하단 '4.공동인증서 로그인 예외 신청서 제출' 참조)
※ 시험응시는 PC에서만 가능합니다(모바일, 태블릿 등으로 응시 불가)
※ 장애학생들의 경우 온라인시험 시간이 2배로 자동 연장됩니다. 단, 본교 시스템에 장애학우님으로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 과목별 시험응시 결과 안내
1) 본 시험 응시자
- 중간고사 점수 확인 : 2024년 12월 28일(토) 낮 12시 공개
- 기말고사 점수 확인 : 2025년 01월 11일(토) 낮 12시 공개
2) 추가시험 응시자
- 중간고사 점수 확인 : 2024년 12월 30일(월) 낮 12시 공개
- 기말고사 점수 확인 : 2025년 01월 13일(월) 낮 12시 공개
※서술형 문제의 경우 담당교수님께서 별도 채점을 하셔야 하므로, 시일 소요될 수 있음
※시험지 공개는 중간고사 12/30(월) 낮 12시 ~ 12/31(화)까지, 기말고사 2025/01/13(월) 낮 12시 ~01/14(화)까지입니다. 이후에는 시험지가 비노출로 전환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과목별 시험지 공개 여부 다름)
2. 시험응시방법(붙임1 온라인시험 시스템 사용안내 참조)
가. 접속경로 : [로그인] → [온라인시험] → [오늘의시험] → [해당과목 시험응시]
- 시험응시 버튼을 누르면 온라인 시험응시 서약서 팝업창이 나옵니다. 내용을 읽고 확인 체크 를 하셔야 시험 응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회사나 도서관,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시험응시를 하시는 경우 중복IP체크 화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내용을 읽고 확인 체크를 하셔야 시험응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나. 시험 응시를 클릭하면 바로 시험지가 열리게 됩니다. 답안작성 가능시간 동안 답안을 작성한 후, [시험종료]를 클릭하십시오.
다. 본인이 작성한 답안을 최종 확인 후 [시험종료]를 다시 한번 클릭하면 답안전송이 완료됩니다.
라. 답안작성시간이 모두 종료되면 시험은 자동종료 됩니다. 자동종료 전 입력한 모든 답안은 정상적으로 전송됩니다.
3. 모의테스트 응시
가. 모의테스트 일시 : 시험기간 종료 전까지 상시 가능
나. 모의테스트 참여 방법 : [로그인] → [온라인시험] → [모의테스트 바로가기]
다. 응시하고자 하는 PC의 원활한 작동 확인을 위하여 실제 시험 응시 전 반드시 모의테스트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에서 모의테스트 및 실제 온라인시험에 응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핫스팟, 테더링 등의 불안정한 환경에서 응시 할 경우, 답안전송 실패, 시험지 로딩 불가능, 시험 응시 도중 접속이 끊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공동인증서 로그인 예외 신청서 제출
가. 시험 당일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불가할 경우, 첨부된 공동인증서 로그인 예외 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서류 미제출 시 예외처리를 받은 해당 시험 성적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신청방법 : 첨부된 공동인증서 로그인 예외 신청서(붙임2)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
※ 접수처 : [이메일] haksa@sjcu.ac.kr / [팩스] 02-2204-8606
다. 2024학년도 가을학기에 출석인정을 위한 공동인증서 예외 신청을 하신 학우님들의 경우, 겨울학기 연속 적용 및 온라인시험사이트에도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하실 필요가 없습니다.(겨울학기에 이메일로 신청한 학우님들도 동일하게 적용)
5. 미응시자 추가시험 안내
가. 추가시험
1) 대상 : 정규 시험기간에 시험응시를 하지 못한 학생
2) 중간고사 추가시험 : 2024.12.29(일) 00:00~23:59:59
3) 기말고사 추가시험 : 2025.01.12(일) 00:00~23:59:59
4) 점수인정 : 30% 감점 적용(단, 미응시사유서 제출 및 승인된 경우, 추가시험에서 획득한 점수 100% 인정됨)
나. 미응시사유서 제출
1) 대상 : 본 시험 미응시자 중 미응시 사유를 객관적으로 증빙 가능한 서류 제출이 가능한 학생
2) 미응시사유서 제출기간
- 중간고사 : 2024.12.24(화) ~ 2024.12.27(금)
- 기말고사 : 2025.01.07(화) ~ 2024.01.10(금)
3) 미응시사유에 대한 제출서류 증빙 안내
※ 1번~6번 : 온라인 시험사이트에 미응시사유서 및 증빙서류 제출
※ 7번 : (붙임3)의 미응시사유서 및 관련 증빙서류 제출
4) 제출방법 : [로그인] → [온라인시험] → [미응시사유서]
5) 기타 안내
가) 교수자의 답변 및 승인/반려 여부는 온라인시험사이트 접속 후 제출방법의 경로로 확인 가능
나) 증빙서류 없이 신청된 미응시 사유서는 30% 감점 추가시험(반려) 처리 됨
다) 증빙서류를 제출하여도 교수자가 합당하다고 판단하지 않을 경우 반려될 수 있음(이 경우, 30% 감점 추가시험 실시)
라) 추가시험과 미응시사유서 제출 이 외, 미응시에 대한 별도의 구제처리 없음
마) 미응시사유서가 승인된 경우에도 추가시험 기간 내 반드시 시험응시를 해야 점수 부여됨
[관련문의] 02-2204-8000 (본시험 당일 상담가능시간 : 9시~24시)
2024. 12. 20
교무연구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