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2025학년도 봄학기 산업체/군위탁 재직확인 안내(2024학년도 이후 입학자)
2025.01.06
210
2025학년도 봄학기 위탁생(산업체/군위탁)의 재직확인 일정과 유의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교육부의 산업체 위탁교육 시행계획에 따라 위탁생(산업체/군위탁)의 재직여부를 확인하오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반드시 기간 내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매학기 재직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기간 내 재직 확인에 응하지 않을 시 수강신청이 제한되며, 재직 여부 미 확인 시 제적 처리 됩니다. (단, 예외 적용이 가능한 경우 심의를 통해 구제 가능)
1. 재직 확인 대상 : 산업체 및 군위탁전형으로 입학한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2024학년도 이후 입학생)
2. 재직 확인 기간 : 2025년 1월 20일(월)~2월 12일(수)
☞ 제출 제외 대상
① 2025년 2월 졸업생
② 과거 재직 확인 시 학적유지신청서 제출 및 승인자
③ 2024학년도 이전 입학생(~2023학년도 가을학기 입학자)
3. 재직 확인 안내
구분 | 2024학년도 이후 입학생 |
제출기간 | 2025년 1월 20일(월)~2월 12일(수) |
제출대상 | 산업체 및 군위탁전형으로 입학한 재학생 및 휴학생 |
제출서류 | 1. 4대사회보험가입자 내역확인서 |
유의사항 | 1. 반드시 원본서류 제출(2025년 1월1일 이후 발급받은 서류만 인정) 2. 공무원 위탁생은 재직증명서 제출 3. 군인 위탁생은 복무확인서 제출 4. 출산, 질병 등(증빙 필요) 재직이 불가능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아래 서류 제출 - 학적유지신청서 - 출산, 질병에 대한 증빙서류 5. 비자발적 퇴사(구조조정, 도산, 계약직원 계약만료 등)의 사유로 퇴사한 경우 → 6개월 이내 타 산업체로 이직하고 이직한 산업체와 협약 체결 시에 학업 유지 가능 |
4. 재직 확인 서류 제출 방법
① 재직확인 방법 선택
[본교 홈페이지 로그인] → [학생서비스] → [학적변동신청] → [재직확인] → 재직서류 업로드
※ 재직확인 안될 시 수강신청(2/4~2/12) 제한
② 재직확인 관련 서류 제출
구분 | 발급서류 | 발급방법 | ||
---|---|---|---|---|
2024학년도 이후 입학생 | 일반산업체 | 4대사회보험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 | 4대 사회보험정보 연계센터 발급 (https://www.4insure.or.kr) | 1. 해당 홈페이지 접속 2. 간편인증/공동인증서 로그인 3. [증명서발급] → [증명서 신청/발급] → [PDF로 저장] |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명 발급방법 | 홈택스 발급 (https://www.hometax.go.kr/) | 1. 해당 홈페이지 접속 2. 공동인증서 로그인 3.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증명·등록·신청’ → 즉시발급 국세증명 → 사업자등록증명 선택 4.사업자등록번호 선택 → 사용용도/제출처/수령방법(PDF로 저장) 선택 | |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 홈택스 발급 (https://www.hometax.go.kr/) | 1. 해당 홈페이지 접속 2. 공동인증서 로그인 3.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증명·등록·신청’ → 즉시발급 국세증명 → 납세증명 선택 4.사업자등록번호 선택 → 사용용도/제출처/수령방법(PDF로 저장) 선택 | ||
공무원, 군인 | 재직증명서(공무원) 복무확인서(군위탁생) | 군위탁생 - 복무확인서, 공무원 - 재직증명서 발급 후 업로드 | ||
유의사항 | 1. 등기 발송시 서류 접수 후 도착까지 2~3일 소요될 수 있으며, 접수 완료 후 문자 발송 됩니다. 2. PDF 업로드시 재직확인 서류를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 하는것은 처리 되지 않습니다. |
관련 문의 : 02-2204-8000 / 02-2204-8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