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 |
美 미네소타 대학교 박사후 과정(post-doctoral degree) 서울대학교 교육학 박사 서울대학교 교육학 석사 |
---|---|
경력 |
現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부 상담심리학과 교수 前 서울대, 충북대, 청주교대, 덕성여대 강사(1997-2009) 前 대통령자문기구 교육개혁위원회 연구원(1997-1998) 前 교육부 별정직(2001. 1-2001. 8) 前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부모교육 강사(1998-2001) 現 병무청 리더쉽 강사(2007-현재) 前 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 교수 前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교수 참여 프로젝트 행복출석부 효과 연구(2013). 서울시교육청 졸업생 3C 역량 측정 도구 개발 연구(2013). 한양대학교 학부교육선진화선도대학 지원사업 사회성 및 감성 교육 활성화 방안연구(2012). 한국교육개발원 정책과제 연구 학습부진아 학습지원 프로그램(튜터링) 메뉴얼 개발(2011). 우송대학교 학부교육선진화 선도대학 지원사업 드림스타트 효과연구(2009, 2010). 보건복지부 교육역량컨설팅 프로그램 개발(2007). 대교 연구소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효과검증 연구(2007). 문화관광부 |
저서 |
"“EQ를 높이려면 이렇게 하자”(2001). 대교출판사 “속터지는 영희 엄마, 속풀리는 혜리 엄마”(2007). 교육부 “부모를 위한 정서지능 다이어리”(2008). 북스넛 출판사 “아동을 위한 정서지능 다이어리”(2008). 북스넛 출판사. “내 아이의 강점지능”(2013). 21세기 북스. “내 아이를 위한 두뇌발달보고서”(2013). 지식너머 “초등 6년 공부머리 만들기”(2014). 지식채널 “아들의 뇌”(2014). 토네이도 출판사. “내 아이의 강점지능”(2015). 시공사 “우리 아이 공부머리”(2017). 지식플러스 ""공감했더니 아이의 태도가 달라졌어요""(2020). 메이트북스" |
논문 및 실적 |
"자유학기제의 학교생활만족감과 수업흥미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종단연구(2021).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Vol.22 No.4, pp.167-174. 국내외 HRD 연구의 조절된 매개효과 검증 방법에 대한 고찰(2019). HRD연구, Vol.21 No.1, pp.93-117. 사이버대학생의 진로장벽 지각(2018).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Vol.19 No.10, pp. 46-54. 사이버대학생의 학습참여동기와 삶에 대한 만족도가 전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2018).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Vol.19 No.5, pp. 285-295. 긍정적 탐색을 활용한 성인대상 인성교육 프로그램 사례 연구(2016).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Vol.16 No.4, pp. 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