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 입니다.
[자랑스러운 세마홍人] #1
2017.04.27
16241
쇼핑몰 스타일베리의 ‘조성수 대표’님
1.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여성의류 쇼핑몰 스타일베리(www.styleberry.co.kr)를 운영하고 있는 조성수 대표입니다.
옷을 좋아하고 마케팅을 재미있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좋은 회사를 만들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고용 창출을 하고, 좋은 사람들과 즐겁게 일을 하고 싶어서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2.근무하면서 겪었던 에피소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2015년 겨울. 종무식 때 몇몇 직원들과 함께 팀을 만들어 기타 연주와 함께 사내에서 공연을 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3.세마홍을 다니게 된 계기와 입학 후 가장 크게 변화된 것은 무엇인가요?
급변하는 온라인 시장에서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전문적인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마홍 말고 어떤 대학도 마케팅과 홍보를 전문적으로 함께 다루는 곳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세마홍을 선택했습니다.
유능한 교수님들께 실무에 꼭 필요한 마케팅 관련 학문을 쉽게 배울 수 있었고, 마케팅·홍보 학과와 함께 패션 비즈니스 학과를 복수전공하면서 하고 있는 일에 필요한 지식을 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무적으로는 직원들과 함께 일을 할 때 다양한 관점의 마케팅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된 것이 가장 큰 변화입니다.
4. 세마홍만의 장점을 꼽는다면 무엇인가요?
앞에서도 얘기했듯이 마케팅과 홍보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사이버대학은 세마홍 밖에 없었고 저에게는 그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생각이 되습니다. 입학 후에는 전문적인 마케팅 관련 과목을 선택하고 수업에 참여하면서 실용적인 학문을 배울 수 있는 것이 제가 생각하는 세마홍만의 장점입니다.
5. 마케팅.홍보와 관련된 직무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 마디 부탁 드려요.
생각하고 기획하고 실행하고 또 생각하고 기획하고 실행하고..특별한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끊임없이 자신을 훈련시키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교수님들께서 내주시는 과제를 잘 만들고 관리하면 취업을 할 때 포트폴리오로 제출을 하거나, 입사 후에도 좋은 기획안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6. 현장에서 가장 도움이 된 학교 수업이나 활동 내용은 무엇인가요?
도움이 된 수업이나 활동으로 첫 번째로 마케팅전략 과목에서SWOT분석의 중요성과 적합성을 6단계로 배우고 운영하고 있는 자사의 분석을 정확하게 할 수 있었고 그 분석을 통해서 위협 및 기회요인의 파악하게 된 점이 좋았습니다.
두 번째로는 패션 저널리즘 과목의 과제를 통해서 실제로 패션저널을 분석하고 칼럼을 작성해 보는 과제를 통해 패션 트렌드에 대한 분석을 통해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7. 마지막으로, 앞으로 회사 또는 본인이 목표하는 바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현재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스타일베리)의 지속 성장을 도모하고 있구요, 이미 10년 가까이 운영해 오고 있기 때문에 이제 새로운 비전을 가지고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구상해야 하는 시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런 점에서 세마홍에서 듣고 보고 읽고 실행한 모든 과정이 제가 앞으로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어 가는데 큰 도구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대학원에 진학해서 보다 더 많은 학문과 인맥을 쌓을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